TK - 24 posts

신동주, 롯데 임시주총(8월29일)에 주주제안 “분할합병안에서 롯데쇼핑(주)은 제외되어야 한다”

신동주, 롯데 8월 29일 임시주총에 주주제안 – 매수청구권 행사가격의 상향조정을 요구

보도자료

/

SDJ코퍼레이션 신동주 회장은 2017년 7월17일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두우(대표변호사 조문현)를 통하여 롯데제과(주), 롯데칠성음료(주) 및 롯데푸드(주) 3개 회사의 오는 8월29일 임시주주총회를 대상으로 주주제안을 하였다고 밝혔다.

주주제안의 주요 내용은 지난 2017년 4월26일 공시된 각 사의 이사회 결의(롯데제과(주), 롯데쇼핑(주), 롯데칠성음료(주), 롯데푸드(주) 4개 회사의 분할합병 방안)에 대한 수정제안으로 분할합병대상인 4개 회사 중 롯데쇼핑(주)을 제외한 3개 회사(롯데제과(주), 롯데칠성음료(주), 롯데푸드(주)) 만의 분할합병으로 지주회사를 신설하는 내용이다. 또한 매수청구권 행사가격의 상향조정을 요구하였다.

신동주 회장, “아버지 신격호 총괄회장의 명예를 반드시 회복시키겠다”

신동주 회장, “아버지 신격호 총괄회장의 명예를 반드시 회복시키겠다”

보도자료

/

SDJ 코퍼레이션 신동주 회장은 최근 니혼게이자이 신문의 총괄회장 경영퇴진 관련 보도에 대하여 입장을 밝히면서 “아버지 신격호 총괄회장의 명예를 반드시 회복시키겠다”고 강조하였다.

니혼게이자이 신문의 6월 15일 기사에 따르면 한일 롯데그룹의 지주회사인 일본 롯데홀딩스는 오는 6월말에 예정된 정기주주총회에서 신격호 총괄회장을 이사직에서 퇴임시키는 안건을 상정할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